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영어공부하고자 언어교환앱 설치해서 이것저것 시도 해봤는데 시간만 쓰고 별로 효과를 못 본 분들에게 참여에 커피 한 잔 정도 가격인 스터디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언어교환101 추천
괜찮은 영어회화 없나 찾아보다가 오프라인 영어회화스터디를 발견해서 관심이 생겨서 등록하였습니다. 제가 곧 워킹홀리데이나 어학연수를 가려고 생각 중에 있어서 가기 전에 어느 정도 영어회화실력을 올려놓고 싶었습니다.
이곳저곳 검색해서 서치를 하다가 언어교환101모임이 가장 후기도 좋은 것 같고 추천을 많이 해줘서 알아보다가 등록을 하였습니다. 또 다른 선정기준으로는 아무래도 지금은 직장을 다니다 보니 스케줄 이동이 편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아보았습니다.
- 평일과 주말에 1~2번정도 할 수 있는 자기계발을 찾는 분
- 그동안 계속 미뤄왔던 영어 공부를 해보고자 하는 분
- 종로와 강남쪽에서 참여하고 싶은 분
- 중국어와 영어를 같이 들을 수 있음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체계적인 영어회화스터디모임을 찾다가 가장 인기가 좋아 추천을 많이 받았던 영어회화스터디모임인 언어교환 101을 알게 돼서 사이트도 살펴보고 인스타, 유튜브를 보니 아주 사람들도 많고 활성화가 잘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어 문의 후 바로 등록!
[문의방법🔽]
장점
보니까 지방에서도 찾아오는 곳이더라구요. 그만큼 매리트가 있어서 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일 것 같은데, 직장과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싶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됩니다.
유튜브도 저같은 경우에는 여행유튜버들을 잔뜩 구독해 놓고, 대리만족을 느끼곤 하는데요. 여행을 떠나서 요즘은 영어회화는 기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막상 외국인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데요. 아마 저와 같은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제대로 한 마디로 못하기도 하고, 갑자기 오랜만에 말하려니 단어도 생각이 안나고요.
정작 외국에 자유를 느끼고 싶어 여행으로 나가더라도 일상대화가 조금도 안되면 쭈뼛쭈뼛대다가 돌아오게 될 겁니다. 여러분이나 저나 마찬가지로 남들만 언제까지 부러워할 필요 없고, 우리 자신도 즐겁게 살 수 있어요.
여러 곳들을 알아봤는데 가격은 다른 곳보다 확실히 저렴합니다. 직접 비교해서 한 번 더 체크해 보세요.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취준생분들에게도 전혀 부담 없을 것 같습니다. 비용은 커피 한 잔 정도의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같이 사람들이 지갑을 잘 열지 않는 어려운 시기에 아주 딱 인 것 같아요. 학원들도 알아봤는데 보통 1년 이상으로 결제를 해야 조금 더 저렴해지지만 회화학원은 상당히 비쌉니다. 그리고 재미도 없을 것 같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특히 새해가 되면 헬스장도 1년 끊어놓고 안 다니는 거 아시죠?
소개
인스타나 유튜브를 통해서 어떤 분위기와 느낌인지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와 같이 열심히 다니는 중에 친구와는 시간이 저랑 잘 안맞아 지금은 따로 참여 중인데 친구는 벌써 외국인 친구를 사귀어서 좋아하더라고요.
회화위주로 진행되고 이민이나 워홀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전에 어느 정도 회화실력을 올리고 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확실히 평일은 직장인들이 많았고 주말에는 나이대가 골고루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참고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특히 초보자같은 경우 강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으로 일대일 수업도 있으니 그게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즐기는 국내어학연수라고 이해하면 제일 적합해 보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시면 소규모 그룹 클래스는 3~4명 정도로 구성되고 레벨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한 조로 구성됩니다.
해야 할 일에 항상 영어회화 넣어놓고 미루다 보면 절대 안하게 되는 거 아시죠? 자신의 의지력을 테스트하지 않아도 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세팅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둘러보기🔽]